[공홈] 손흥민, 토트넘을 떠나기로 결정
등급아이콘
레벨아이콘
스포츠뉴스
2025-08-02 13:32:27
15 1 0


 

손흥민, 이번 여름 토트넘과 작별 결정 발표

손흥민은 토요일 아침 서울에서 토마스 프랭크와 함께 열린 기자 회견에서 토트넘을 떠날 의사를 밝혔다.  
일요일 뉴캐슬과의 프리시즌 경기를 앞두고 언론과 만난 손흥민은 말했다.

 "기자 회견을 시작하기 앞서, 이번 여름에 클럽을 떠날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클럽은 이 결정에 대해 존중하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결정은 내 경력에서 가장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 정말 엄청난 추억들이 가득합니다. 이 결정을 내리는 것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제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변화가 필요합니다. 10년은 정말 긴 시간이였습니다 ." 

"23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토트넘 핫스퍼에 왔고, 이제 성숙한 남자로, 매우 자랑스러운 남자로 이 클럽을 떠납니다."
"토트넘 팬들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작별이 좋은 시점이고 이 결정을 내리는 것이 적절한 때라고 희망합니다. 모두가 이를 받아들이고 존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결정에 대한 반응에 대해 토마스 프랭크: "개인적으로, 이 훌륭한 사람과 선수와 함께 일하고 싶었습니다. 선흥민은 모든 면에서 진정한 토트넘 레전드이며,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한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이별에 대해 완벽한 시기를 찾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만, 함께 지금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우리 클럽의 역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인 손흥민은 2015년 8월 말에 영입되었으며,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클럽에서의 10주년을 기념했다.
역대 득점 순위 5위(173골)인 손흥민은 지난 시즌 우리 클럽 역사상 450회 이상 출전한 7번째 선수가 되었으며, 454경기를 출전했다.
2019년 번리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골로 FIFA 푸스카스 상을 수상했으며, 2021/2022 시즌 프리미어리그 골든 부츠 수상자로 23골을 기록해 우리를 챔피언스리그로 복귀시켰다. 그는 이제 토트넘 주장으로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13명의 선수 중 한 명이 되었다.
댓글 1
  • 스포츠뉴스
    작성자
    2025-08-02
    추천눌러주시면 정말큰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85/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